2010학년도 강의/2010-주양초등학교
[강의]주양초등학교 2010년 4월 8일 강의-춤추는새우깡 (★★)
마술강사 야초
2010. 4. 9. 00:16
[강의관련]
-4월 신청명단 카페에 업로드 및 코디샘께 연락 완료.
-이석희 매주 목요일 2시에 마쳐야 함. 315-9049 부모님께 연락드려보기.(일단은 학생 본인이 부모님께 말씀드리기로 했지만)
-5교시 수업이라 끝나면 1시반 이고 30분 가량의 여유가 있지만 이때는 1학년이 13명 정도 수업을 듣기 때문에 2학년 부터는 2시 수업으로 돌려놨음.
시청각실 바로 앞이 행정실 교장실 등이 있고 중앙 현관이 위치한 쪽이라 학생들이 기다리면서 어수선한 분위기가 문제로 지적될 가능성이 높음.
[강의후기]
강의만족도가 거의 최악이다...
도구선정에도 문제가 있었고, 제대로 준비했다고 생각하고 좀 더 꼼꼼히 미리 확인해보지 못한게 큰 실수였다.
춤추는 새우깡 이 도구는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강의할 때는 유용하겠으나 초등학교 저학년 등에게는 가르치기도 힘들고, 자주 고장을 일으킨다.
특히 철사 부분도 기존 제품보다 너무 길어서 잘라주거나 접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강의 준비에 있어서도 좋지 않다.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하긴 했지만 두번 다시 강의할 때 사용하지 말아야 할 도구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다음주에는 좀 더 많은 인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마술에 대해서 충분히 연구하고 시뮬레이션을 한 뒤에 강의를 준비하고 해야지..
오늘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 좋은 강의로 보답할 수 밖에 없다.